1 답변

(11.2k 포인트)
0 투표

자외선 차단제에 표시되어 있는 “PA”란 Proteciton grade of UVA의 약자로서 UVA(자외선 A)의 차단지수를 말하고, “SPF”란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UVB(자외선 B)의 차단지수를 말합니다. SPF는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수치가 클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PA는 PA+, PA++, PA+++ 3등급으로 나뉘는데, PA+++는 이 중 차단효과 가장 높음을 의미합니다.

◇ 자외선차단체란?

☞ “자외선차단제”란 강한 햇볕을 방지하여 피부를 곱게 태워주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및 자외선을 차단 또는 산란시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을 말합니다.

◇ 자외선 차단지수 SPF와 PA

☞ “PA”란 Proteciton grade of UVA의 약자로서 UVA의 차단지수를 말하고, “SPF”란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서 UVB의 차단지수를 말합니다. PA는 UVA차단 효과의 정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3등급으로 나눕니다.

① PA+: 차단효과 있음

② PA++: 차단효과 많이 높음

③ PA+++: 차단효과 매우 많이 높음

☞ SPF도 마찬가지로 수치가 클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큽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50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효능에 대해서는 +를 표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자외선차단의 종류와 기준

☞ 자외선차단제의 종류와 기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인 「기능성화장품 기준 및 시험방법」 별표 4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 관련 법령
  • 「화장품법 시행규칙」 제2조제4호 및 제5호

출처: 법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oneclick.law.go.kr)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