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를 생성했는데, 인식이 안되고 db가 없다고 나오는데요.
답변과 관련되는: PostgreSQL 권한부여

1 답변

0 투표

GRANT CONNECT ON DATABASE NanumTIP TO nanum_user;
ERROR: database "NanumTIP" does not exist

NanumTIP 데이터베이스가 대문자로 존재하는 경우, SQL 명령에서 대소문자 구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ostgreSQL에서는 식별자(예: 데이터베이스 이름, 테이블 이름 등)를 큰따옴표(")로 묶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모두 소문자로 변환하여 처리합니다. 따라서, 대문자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사용할 때는 이름을 큰따옴표로 명시적으로 묶어주어야 합니다.

GRANT CONNECT ON DATABASE 명령을 사용할 때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큰따옴표로 묶어서 다음과 같이 시도해 보세요:

GRANT CONNECT ON DATABASE "NanumTIP" TO nanum_user;

이렇게 하면 PostgreSQL이 "NanumTIP"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정확히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nanum_user 사용자에게 CONNECT 권한을 부여하는 명령을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식별자를 큰따옴표로 묶는 것은 해당 식별자가 명시된 정확한 대소문자를 유지해야 할 때 중요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컬럼 이름 등이 대문자나 혼합된 대소문자로 구성되어 있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