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시 호텔 숙박에 필요한 유용한 용어 알려주세요.

호텔 룸

1 답변


수정됨
0 투표

호텔업계에서 주로 쓰는 전문용어

체크인(입실) : 호텔에 도착해서 프론트 데스크 체크인
프론트 데스크에서 여권을 건네주고 예약 확인 후 직원이 체크인 처리를 합니다.

체크인 용지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는 영문이름/영문주소/이메일주소 등 간단하게 작성하고 싸인을 하면 됩니다.

바우처를 요청할 경우 호텔 바우처를 주면 되고, 디파짓을 요구하는 하니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체크아웃(퇴실) : 프론트 데스크에서 객실키를 반납하고 투숙기간동안 이용한 부대시설/레스토랑/룸서비스/객실 내 미니바 이용료 등을 정산하면 됩니다. 체크인때 호텔에서 요구한 디파짓을 환불받으면 됩니다.

No Show : 예약하고 나타나지 않는 고객

Go Show : 빈 객실이 없는 경우 예약 취소나 No Show로 빈 객실이 생기기를 기다리는 대기 고객

Walk In : 예약 없이 오는 고객

All Inclusive(올 인클루시브) : 호텔 내 모든 시설에 대한 이용요금이 포함된 패키지

Accommodation : 호텔, 리조트 등 숙박시설을 통칭하는 말

Complementary : 무료란 뜻

Amenity(어메니티) : 객실 내 구비되어 있는 일회성 용품(비누, 샴푸, 빗 등)

Banquet : 연회장

DO NOT DISTURB : 쉬고 있으니 방해하지 말라는 뜻(즉, 객실 청소는 나중에 해달라는 뜻)

Make Up : 객실을 청소해 주라는 표시

House Keeping : 호텔 객실 관리를 담당하는 부서(객실에 있다보면 밖에서 똑똑 노크를 하면서 "하우스 키핑"이라고 말하는 경우)

Pantry(팬트리) : 간단한 조리실

Linen(리넨) : 천이나 면류로 된 집기를 통칭(수건, 침대/베개 시트 등)

EFL(Executive Floor Lounge) : 맴버십 고객이나 스위트룸 등에 묵는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곳(간단한 식사와 음료, 인터넷 등)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