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답변

0 투표

Docker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어는 Docker 버전을 출력함으로써 Docker가 설치되어 있는지와 함께 설치된 버전 정보를 제공합니다.

docker --version

또는 Docker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하여 Docker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고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do systemctl status docker
  • docker --version 명령어는 Dock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 명령어가 Docker의 버전 정보를 출력하면 Docker가 설치되어 있는 것입니다.
  • sudo systemctl status docker 명령어는 Docker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 명령어의 출력 결과가 Docker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고 (active) 현재 실행 중임을 나타내면, Dock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실행 중인 것입니다.

만약 Docker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 작동하지 않는다면, 설치 과정에서 발생한 에러 메시지나 Docker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설치 중에 발생한 문제에 대한 메시지는 종종 해결 방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