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에서 PHP 8.x 설치

0 투표
ubuntu 에서 PHP 8.x 설치 방법

1 답변

0 투표

Ubuntu에서 PHP 8.3를 설치하는 과정은 몇 가지 단계로 구분됩니다. 아래의 지침은 Ubuntu 시스템에 PHP 8.3를 설치하기 위한 기본 단계를 안내합니다. 이 지침은 Ubuntu의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하며, 사용 중인 Ubuntu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단계: 시스템 업데이트

시작하기 전에, 시스템의 패키지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기존 패키지를 최신 상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sudo apt update
sudo apt upgrade

2단계: PHP 8.3 추가

Ubuntu 기본 리포지토리에는 아직 PHP 8.3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PHP 8.3를 설치하기 위해 외부 PPA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Ondřej Surý의 PHP PPA는 Ubuntu에서 다양한 PHP 버전을 설치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이 PPA를 시스템에 추가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sudo apt install software-properties-common
sudo add-apt-repository ppa:ondrej/php

3단계: PHP 8.3 설치

PPA를 추가한 후, PHP 8.3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PHP 8.3와 필요한 모듈을 설치하세요: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php8.3

필요에 따라 추가 PHP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ySQL을 사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PHP MySQL 확장을 설치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sudo apt install php8.3-mysql

기타 필요한 PHP 확장 모듈은 php8.3-<모듈명> 형식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4단계: PHP 설치 확인

PHP 설치를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php -v

이 명령은 설치된 PHP의 버전 정보를 출력해줍니다. PHP 8.3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면, 해당 버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정리

이제 Ubuntu 시스템에 PHP 8.3가 설치되었습니다. 웹 서버와 PHP를 함께 사용하려면, 추가적으로 Apache나 Nginx 같은 웹 서버를 설정하고, PHP와 연동해야 합니다. PHP를 사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실행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