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git 계정 바꿨을때

개발
0 투표
windows git 계정 바꿨을때 어떻게 변경하나요?

1 답변

0 투표

Windows에서 Git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Credential Manager를 사용하여 계정 정보 변경하기

Windows에서는 Credential Manager를 통해 저장된 로그인 정보(여기서는 Git의 로그인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을 열고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2. 자격 증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3. Windows 자격 증명을 선택합니다.
  4. 저장된 Git 관련 자격 증명을 찾습니다. 보통 git:으로 시작하는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5. 해당 자격 증명을 찾아 제거합니다.
  6. 다음번 git push 실행 시 새로운 계정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새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2. Git Bash를 사용하여 계정 정보 변경하기

Git Bash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새 사용자 이름"
git config --global user.email "새 이메일 주소"

이는 커밋에 사용되는 사용자 정보를 변경하지만, git push에 사용되는 인증 정보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증 정보를 변경하려면 위의 Credential Manager 방법을 사용하거나, 다음 Git 명령어를 사용하여 캐시된 로그인 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git credential-cache exit

또는

git credential reject
protocol=https
host=github.com

그 후, 다음 git push 시도에서 새로운 계정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주의사항

  • 변경하려는 계정 정보가 HTTPS를 통한 인증인지, SSH 키를 통한 인증인지에 따라 접근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SSH를 사용하는 경우, .ssh/config 파일을 확인하거나, 새로운 SSH 키를 생성하여 GitHub 계정에 등록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방법을 선택하여 계정 정보를 변경하세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