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가문비 정보

식물
0 투표

독일가문비 식물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독일가문비

Picea abies (L.) H.Karst.


잎은 밀생하고 길이 1~2cm이며 간혹 2.5cm에 달하고 선형, 예두로서 약간 구부러지고 잎의 횡선열매는 거의 사각형이다. 짙은 녹색이며 윤채가 있고 색깔은 담록색이다. 잎의 각 표면에 1~4개의 기공선이 있다.

구과는 길이 10~20cm, 지름 3~4㎝로 가문비나무류 중에서는 제일 크고 아래로 처지며 긴 원뿔모양이며 밑을 향해 달리고 길이 10~15cm로서 연한 갈색이지만 익기 전에는 자줏빛이 도는 녹색이다. 씨앗바늘은 얇으며 능형 비슷한 달걀모양이고 절두로서 불규칙한 톱니가 있거나 또는 요두이다. 종자는 길이 4mm, 날개는 1.6cm 이며 10월에 성숙한다.

암수한그루이고, 수꽃차례 줄기와 잎자루 사이에서 나며 길이 2~2.5cm이며, 암꽃차례 전년도 가지 끝에 달리고 길이 4~4.5cm 이며 5 ~ 6월에 개화한다.

높이가 50m에 달하고 가지는 돌려나기하며 수평으로 넓게 퍼진다. 수관은 좁은 원뿔모양이거나 넓은 원뿔모양이며 나무껍질이 처음에는 평활하지만 수령이 많아질수록 인편상으로 두껍게 벗겨진다. 일년생가지는 밑으로 처지며 밑쪽 가지가 땅에 늘어져 노목화되기 전까지는 정형된 수형을 유지하여 아름답다. 일년생가지에는 털이 없거나 약간 있고 나무껍질은 적갈색이다. 동아는 붉은빛이 돌거나 연한 갈색이고 수지가 없으며 눈껍질 끝이 흔히 젖혀지고 끝눈 밑에 몇 개의 털이 있는 눈껍질이 있다.

유럽 원산

유럽; 전국 식재

상록침엽교목.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