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투싼) 도어락 문제입니다~!

자동차
(12.3k 포인트)
0 투표
증상은 벌써 6개월 이상되었습니다. 동네 가까운 정비소 3개소 이상을 다녀봤지만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고, 소위 나몰라라 하는식이였습니다. 동네 정비소 수준 및 대처방법에 너무 실망을 하여서, 에라 모르겠다고 하고 그냥 운행하고 있습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첫째, 운전석 쪽 메인 도어락 버튼이 안눌러 집니다. 따라서 나머지 3개의 도어도 자동 락/오프 할수가 없습니다. 둘째, 리모컨의 오픈 버튼을 눌러도 라이트만 깜빡일뿐 차량의 도어는 락/오프 안됩니다.(리모컨 밧데리 문제는 아닙니다. 몇차례 새 밧데리 교체후 시험해봤습니다.) 셋째, 메인 도어락 버튼이 안되어서 그런지 30km이상 주행시 락/오프 되던 게 안됩니다. 따라서 애기를 태우고서는 안쪽에서 잠구고 나서 운행을 해야합니다. 제 차의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애기를 태우고 다른 사람들을 태우고 하기에 일일히 4개의 문을 다 열고서 운행하기에 너무 불편합니다. 꼭 도와주십시요. ps) 예상 문제점 1. 인터넷 검색등을 통해서 운전석쪽 도어액츄레이터 불량이라는 내용들을 많이 봐서, 동네 정비소측에다가 혹시 도어액츄레이터 문제가 아니냐는 의문도 제기하면서 검사도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점검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지만 도어액츄레이터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2. 제차(구형투싼_2008년식)는 출고시 사이드미러가 수동이였습니다. 수동 사이드미러가 너무나 불편하여, 2010년도에 인근 자동차부품소에서 자동 사이드미러로 교체(시동시 펼쳐졌다가 시동을 끄면 닫힘니다)하였습니다. 이때 자동 사이드미러를 위하여 배전함에 퓨즈 하나를 연결해서 공임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라고 하기에는 2010년도부터 2013년도까지 너무나 잘 작동되었습니다.

1 답변

(940 포인트)
0 투표
질문 맨 마지막에 아닐거라고 써주신 부분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봅니다. 사유는 이렇습니다. 아무리 좋은 경보기라도 5년이 지나가면 오류가 생깁니다. 이런 생각을 하실거에요. 경보기는 메인보드가 들어가는 제품이기에 다를수있다고. 하지만 배선작업이 오랜시간이 흐르면 쇼트가 날수도 있고 단선이 될 수도 있고 그로인해 다른 부품(현재는 릴레이가 되겠죠)이 문제가 발생이 가능합니다. 제가 보기에는사이드미러 릴레이를 빼고서 다시 점검을 하세요. 말씀하신대로 도어액츄에이터는 아니라고 봅니다. 한번에 4개가 동시에 나갈 가능성은 없으니까요. 우선 사이드미러 릴레이를 제거하고 점검을 하시면 원인이 파악 되리라 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