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2014
2014-10-08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함께하는 소리의 '판'으로 소리와 사람,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축제다. 전통음악인 판소리에 근간을 두고 세계음악과 벽을 허무는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특정 음악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각 분야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마스터급 아티스트 공연까지 다양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세계음악예술제이다. 또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영국의 저명한 월드뮤직 전문지 송라인즈(Songlines)가 선정한 ‘국제 페스티벌 베스트 25’의 하나로 3년 연속 선정(2012~2014)되어 전북의 축제, 한국의 축제를 넘어 세계의 축제로 인정받았다. 올해는 ‘대마디 대장단’을 주제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28개국의 200여개의 공연이 펼쳐진다. 판소리, K-Pop과 전통음악의 만남, 산조, 월드뮤직에 이르기까지 듣고 감상하고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가족, 친구, 연인이 골라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행사소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함께하는 소리의 '판'으로 소리와 사람,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축제다. 전통음악인 판소리에 근간을 두고 세계음악과 벽을 허무는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특정 음악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각 분야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마스터급 아티스트 공연까지 다양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세계음악예술제이다.
또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영국의 저명한 월드뮤직 전문지 송라인즈(Songlines)가 선정한 ‘국제 페스티벌 베스트 25’의 하나로 3년 연속 선정(2012~2014)되어 전북의 축제, 한국의 축제를 넘어 세계의 축제로 인정받았다. 올해는 ‘대마디 대장단’을 주제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28개국의 200여개의 공연이 펼쳐진다. 판소리, K-Pop과 전통음악의 만남, 산조, 월드뮤직에 이르기까지 듣고 감상하고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가족, 친구, 연인이 골라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행사내용
[공식행사]
- 개막공연(淸-ALIVE)
- 한국폴란드 프로젝트(쇼팽&아리랑)
- K-Pop into the traditional project 1,2,3
- 2014 광대의 노래(안숙선 명창 '토끼타령')
- KB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소리프론티어(한국형 월드뮤직 경연)
- 판소리 다섯바탕(김연 흥보가/장문희 적벽가/김세미
심청가/윤진철 수궁가/박춘맹 춘향가/송재영 춘향가)
- 산조의밤(박현숙,이재화,김해숙,김영길,박지용,연소희)
- 젊은 판소리 다섯바탕(이소연 적벽가/유태평양 심청가/한나리 수궁가/조희정 춘향가/이나래 흥보가)
[국내초청]
- 대학창극(단국대학교-얼씨구나 소리야/전북대학교-창작창극 바리/한양대학교-봄 꿈이로다,
할락궁이별전)
- 타니모션/해금밴드 주리스쿤스
- 수리수리마하수리/그룹 딸(TAAL)
- 우금치의 돼지잔치/민속악회 수리
- 왕기석 소리로 여는 세상/이창선 대금 스타일
- 정영만 명인의 통영시나위
- 정가의 밤 문현
[해외초청]
- 마리아 포미아 노브스카 오케스트라(Maria pomia nowska orchestra/폴란드)
- 소나 자바테(Sona Jobarteh, 감비아)
- 아라익 바티키안&듀오 사빌(Araik Bartikian & Duo sabil/이스라엘,아르메니아,요르단)
- 시알크 앙상블(Sialk ensemble, 이란)
- 베토 자메이카(Beto Jamaica, 콜롬비아)
- 버스키토스(Busquitos, 네덜란드)
- 리알타(Realta, 아일랜드)
[어린이 소리축제]
- 판소리 스토리 박스(체혐형 전시부스)-조조야 꽁지 빠지게 도망갔니?
- 산너머 개똥아(연희단 거리패)
- 만보와 별별머리(더 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