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망성예술제 2014

여행,해외여행
0 투표
별망성예술제 2014 축제행사정보(일정 및 장소 위치, 연락처)

1 답변

0 투표
별망성예술제 2014
2014-09-19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12
목숨을 바쳐 안산시와 국토를 지켜 온 조상들의 넋을 기리고, 축제를 통해 시민의 화합과 향토애를 고취하며, 후손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삼아 화합의 한 마당을 조성할 목적으로 1987년부터 개최하였다. 해마다 9월에서 10월 초 사이에 열리며, 행사기간은 10일 정도된다. 행사장소는 단원구 초지동에 있는 별망성지(경기기념물 73)일대의 화랑유원지 야외 공연장,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앞 역 광장 등이다. 주요 행사로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청소년 연극제, 국악 대제전, 무용공연, 불꽃놀이 등 축하행사 외에 어머니 합창단 경연대회, 학생음악 경연대회, 별망성 백일장, 별망성산제, 휘호 및 서예대회, 어린이 풍물놀이 경연대회, 시 낭송회, 사진 전시회, 만화 캐릭터 공모전 등이 열린다. 별망성지는 남양만을 연하여 해안으로 침입하는 몽고군과 왜구를 막을 수 있는 요새지를 형성코자 독립붕의 배면 정상에서 해안선을 따라 양쪽 골짜기 사이를 돌로 쌓아 만든 해안산성이다. 평지 쪽에는 군영지로 보이는 터가 남아 있으며 동국여지승람의 기록에는 1656년(효종7년)에 이곳의 초지진을 강화도로 옮겨 이곳을 1초지, 강화도의 것을 2초지라 하였다.  성 가운데에서는 청자 및 도자기 조각들이 출토되었으며 능선 끝에는 선사시대의 패총(조개무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곳은 당나라 사신의 왕래가 있었던 곳으로 우리나라의 영접사(손님을 마중하고 배웅하는 사람)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조선왕조 문종실록에는 이곳에 수군 민호영이 있었으나 갯벌에 밀려 선박의 출입이 어려워지자 사곶으로 영을 옮겼다가 조선 문종 때에 단종의 어머니 현덕왕후의 능인소릉이 인근 목내동에 있고 바다가 다시 깊어져 선박의 출입이 가능해지자 영을 둔 것으로 나타나 있다. 그 후 임진왜란과 6.25동란을 거치는 동안 거의 파괴되어 현재는 인근의 목내산성 군자산성과 같이 이지역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에 걸쳐 남양만을 방어하는 서해안의 요충지였음을 알 수 있다 현재는 복원하여 높이 1.45m, 길이 225m 규모가 되었다.

행사

  • 관람가능연령: 전연령 관람가능
  • 행사종료일: 20140921
  • 이벤트 홈페이지: http://www.ansanart.com
  • 행사장소: 경기 안산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 행사시작일: 20140919
  • 관람소요시간: 기간내자유
  • 주최자 정보: (사) 안산예총
  • 주최자 연락처: 031-485-3844
  • 주관사 연락처: 031-485-3844

위치

행사소개

목숨을 바쳐 안산시와 국토를 지켜 온 조상들의 넋을 기리고, 축제를 통해 시민의 화합과 향토애를 고취하며, 후손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삼아 화합의 한 마당을 조성할 목적으로 1987년부터 개최하였다. 해마다 9월에서 10월 초 사이에 열리며, 행사기간은 10일 정도된다. 행사장소는 단원구 초지동에 있는 별망성지(경기기념물 73)일대의 화랑유원지 야외 공연장,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앞 역 광장 등이다. 주요 행사로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청소년 연극제, 국악 대제전, 무용공연, 불꽃놀이 등 축하행사 외에 어머니 합창단 경연대회, 학생음악 경연대회, 별망성 백일장, 별망성산제, 휘호 및 서예대회, 어린이 풍물놀이 경연대회, 시 낭송회, 사진 전시회, 만화 캐릭터 공모전 등이 열린다.

별망성지는 남양만을 연하여 해안으로 침입하는 몽고군과 왜구를 막을 수 있는 요새지를 형성코자 독립붕의 배면 정상에서 해안선을 따라 양쪽 골짜기 사이를 돌로 쌓아 만든 해안산성이다. 평지 쪽에는 군영지로 보이는 터가 남아 있으며 동국여지승람의 기록에는 1656년(효종7년)에 이곳의 초지진을 강화도로 옮겨 이곳을 1초지, 강화도의 것을 2초지라 하였다.  성 가운데에서는 청자 및 도자기 조각들이 출토되었으며 능선 끝에는 선사시대의 패총(조개무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곳은 당나라 사신의 왕래가 있었던 곳으로 우리나라의 영접사(손님을 마중하고 배웅하는 사람)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조선왕조 문종실록에는 이곳에 수군 민호영이 있었으나 갯벌에 밀려 선박의 출입이 어려워지자 사곶으로 영을 옮겼다가 조선 문종 때에 단종의 어머니 현덕왕후의 능인소릉이 인근 목내동에 있고 바다가 다시 깊어져 선박의 출입이 가능해지자 영을 둔 것으로 나타나 있다. 그 후 임진왜란과 6.25동란을 거치는 동안 거의 파괴되어 현재는 인근의 목내산성 군자산성과 같이 이지역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에 걸쳐 남양만을 방어하는 서해안의 요충지였음을 알 수 있다 현재는 복원하여 높이 1.45m, 길이 225m 규모가 되었다.

행사내용

[주요행사]
- 제17회 사진 정기회원전
- 제19회 미술 정기회원전
- 제28회 문인 회원작품전
- 제19회 청소년 연극제
- 가족사진 무료촬영

[09.19(금) 아픔을 딛고]
- 안산리얼힙합
- 영상예술추모제
- 국악한마당

[09.20(토) 희망을 쏘다]
- 오케스트라 협연음악회
- 더원과 함께하는 희망음악회
- 뮤지컬 '천년의 약속'
- 희망풍선 날리기

[09.21(일) 그 첫 걸음]
- 영상예술제 희망으로
- 갈라극 '희망을 향해'
- 무용축제 '티움'
- 힐링가요콘서트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