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대회에 참가하는 학생입니다. 저번에 전화로 울산광역시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교육이 부족에 대해서 문의 드렸습니다. 현재 울산 청소년문화의집과 같은 단체들에서 동구청 주관으로 비정기적인 캠페인이 이루어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기는커녕 홍보 부족으로 인해 실제 이러한 활동을 아는 학생들은 거의 없으며, 또 규칙적,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실질적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각 학교의 신청으로만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단위의 교통안전의식에 대한 교육이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대해서 월별로 학교를 지정해서 의무적으로 캠페인활동에 참여하도록 하거나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별로 진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힘들다면 연 2회 정도라도 정기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러한 정책을 시행하기가 어렵다면 왜 그러한지, 그렇다면 다른 대안이나 홍보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번에 문의 드렸을 때는 구청이나 경찰 등과 협력, 추진하면 실현 가능성도 있다고 하셨는데, 이것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민원인이 요청하신 중,고등학교 학생의 교통안전교육의 부족에 대한 내용을 학교와 협의한 결과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1. 현대청운고등학교는 안전관리 담당 교사께서 교통안전 연수를 받고 기초질서 교육 수립을 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해 들었으며, 학교 전교생이 청운학사에서 생활하고,, 학교 자체적으로 학생을 상대로 학교 자체 안전교육을 수시로 하고 있으며, 또한 교통과 관련된 등, 하교 시간대에는 일반학교 학생과 달리 기숙사에서 학교까지 등교시간이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여, 매월 한번 실시하는 가정학습의 날 학생들이 이동할 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교통안전에는 큰 문제가 발생되질 않는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2. 학교의 입장에서는 교통안전 교육이 필요하다고 여겨지고, 학생들의 요구가 있을 시 도로교통공단이나, 경찰서, 유관단체 등에 의뢰를 하여 안전교육을 실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 민원인께서 개인적으로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울산에서도 많은 교통안전 센터도 있고 사이버로 들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3. 향후 교육청에서는 교통안전 관련 단체에 중,고등학생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국 학생생활교육과 (☎ 025-210-5263)
    관련법령 :
초ㆍ중등교육법제30조의8(학생의 안전대책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