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거주지 주변에 안전행정부(정부청사관리소)에서 발주한 정부청사가 신축되었습니다.

아직 국가기관 및 공무원들이 입주하지 아니하였는데 매일 저녁 전등불이 환하게 밤새껏 켜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낮에도 켜져 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전력난이 너무 심각하여 사용하지 않는 전열기구 코드까지 빼어 놓는 상황인데 입주기관 국가기관 청사를 밤마다 환하게 전등을 켜 놓아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저희 안전행정부 국민신문고를 찾아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우리부(소)에서 발주한 정부청사 신축건물에 국가기관 및 공무원들이 입주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밤마다 전등불을 환하게 켜 놓고 있는 이유를 질의하셨습니다.

 

해당 청사건물은 〇월에 입주를 앞두고 있는 신축건물로서, 현재는 기계‧장비 및 전열기가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종합시운전을 실시하고 있는 중으로 입주한 공무원들이 없더라도 전등을 켜놓고 세심한 확인 및 시험을 해야 하는 상황임을 알려드리며, 시운전이 완료되면 불필요한 전등은 점멸하는 작업을 실시하여 에너지 절약을 적극 추진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답변내용중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센터[crm.mospa.go.kr> 온라인민원] 또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하여 질의하여 주시거나 ☏02-2100-4636으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답변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법령해석상 부득이한 부분이 있는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담당부서 : 안전행정부 정부청사관리소 공사관리과 (☎ 0221004636)
    관련법령 :
건설기술관리법제2조(정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