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런글을 어디에 문의 해야할지 몰라서 이렇게 글 올림니다.
판매자를 고발하여 처벌을 하거나, 보상을 받거나 하고 싶은 마음은 절대 없으며 단지 어머님이 더이상 이런 제품들을 구매를 하시지 않으시길 바랄뿐입니다.
부모님은 전남 구례군에 거주하시며 몇년전부터 어머님이 노래교실등 군청에서 주관하는 취미프로그램에 다니시면서 주변인으로부터 "실크아미노산"제품을 소개 받으시고 구매하시어 지금까지 복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어떤제품인가 알아보았으나 조금 과장된내용은 있으나 크게 나쁜건 없고 어머님이 복용하심에따라 본인이 만족하기에 만류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1개월치 100,000원~150,000원 정도인데 반하여 100만원을 주고 구입을 하신다는것이며, 최근에는 몇몇분들과 직접 찜질방같은곳을 다니시면서 쇠뇌까지는 아니여도 너무 빠지셨고,
결국엔 그쪽에서 일하는 사람을 집에까지 데리고와서 식사를 하시고 같이 광주같은곳으로 다니시기도 하시다가 결국 아버지가 아시게 되었고 지금 두분은 노년에 있을수 없는 불화로 집안이 엉망이 되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전남 구례에 저희 어머니처럼 다단계나 그런 피해상황이 있는지가 궁금하며 혹시 군청이나 지방단체에서 이런 사건들을 예방하거나 법적조치할수있는지 어디에 신고를 해야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시골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악덕기업들이 많다는것은 알고 있었으나 실제 본인의 부모님께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어찌 대체할지 알수가 없네요.
부모님은 평소에 다정하시고 평생 큰 싸움없이 지내오셨는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어머님을 곤란하게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너무나 제품에 대해 믿음이 강하시고 그쪽 사람들이 말하는것을 믿다보니 병원에서 처방한 당뇨약,혈압약도 드시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문제이나 도움을 청할수 있는곳이 없어서 이렇게 글 올림니다.
1. 최근 전남 구례 지역에서 비슷한 일이 있었는지
2. 저런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더이상 판매를 할수 없게 할수 있는지
3. 군청이나 지방단체에서 다단계나 악덕기업에 피해를 입지 않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솔직한 마음은 경찰서나 관공서에서 어머님께 충고를 하여 다시는 그런 약을 사지 않으시게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으나..어렵겠지요.부디 좋은 해결책 부탁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