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예비군훈련 통지서 문제입니다.
제가 거의종일 직장에 있다보니 주민등록 주소인 집으로 오는 우편물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지난번 향방작계훈련 통지서도 집으로 받지 못해서 예비군동대에 전화를 해서 직장으로 받았습니다.
이번 동원훈련 통지서도 집으로 와서 집에 갈 때마다 우편물 도착 알림.. 쪽지를 붙여놓았더군요.
지난번에 주소를 변경한다고 직접 연락하고, 변경한 주소로 우편물을 받았는데 왜 다시 이전 주로지로 통지서가 날아간 것인가.
알려드린 직장의 주소지로 동원훈련통지서를 보내주실수 없는 지요?

1 답변

0 투표

1. 동원훈련은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전시 임무숙지 등 평시에 실시하는 훈련으로서 법에 의하여 국가가 그 명령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2. 동원훈련소집통지서 송달은 주민등록 주소지로 등기우편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소지가 아닌 직장에서 수령을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동원.예비군→병력동원(훈련)소집통지서 수령지신청)신청하시면 직장에서도 수령하실 수가 있습니다. 

 

3. 그리고 병무청홈페이지 「민원마당→민원신청→각종 통지서 확인 및 출력」코너를 이용하시면 통지서를 직접 출력하셔서 입영하실 수 있으며,  E-mail로 동원훈련소집통지서를 수령하시기 원하시면  E-mail로 통지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E-mail 수령신청 : 홈페이지→동원.예비군→E-mail병력동원(훈련)소집통지서 수령신청)

    담당부서 : 병무청 입영동원국 동원관리과 (☎ 042-481-279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