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소유의 임야가 도로에 편입되었습니다. 임야에서 조림되고 있는 나무에 대한 보상을 받을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을 아래와 같이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야에 식재되고 있는 입목의 경우 "조림된 용재림"이여야 하며 이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른 산림경영계획인가를 받아 시업하였거나 산림의 생산요소를 기업적으로 경영·관리하는 산림으로서 「입목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등록된 입목의 집단 또는 이에 준하는 산림을 말하고 있습니다.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39조』규정에 의하며 임야에서 식재되는 입목은 벌기령(「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3에 따른 기준벌기령을 말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수종·주수·면적 및 수익성 그 밖에 가격형성에 관련되는 제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를 하여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지장물인 조림된 용재림중 벌기령에 달한 용재림은 손실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용재림을 일시에 벌채하게 되어 벌채 및 반출에 통상 소요되는 비용이 증가하거나 목재의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그 손실을 평가하여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 추가 문의가 있을 경우 전화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보은국토관리사무소 운영지원과 (☎ 043-540-2319)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입목 등의 평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