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건강,의학
(12.1k 포인트)
0 투표

1 답변

(11.8k 포인트)
0 투표
남성이 원인인 경우가 20%, 여성이 원인인 경우가 40~50%, 남성과 여성 모두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30~34%를 차지합니다. 즉 여성 측 요인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은 사실이나 남성 측 요인도 불임의 약 절반을 차지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불임의 기본 검사는 병력청취, 신체검사, 정액검사, 혈액검사(호르몬검사)와 같이 간단한 검사로 이루어져 있어 불임부부인 경우, 남성부터 검사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을 질환별로 구분해 보면 정계정맥류가 약 1/3로 가장 흔한 원인을 차지하며, 정자의 수송을 담당하는 부고환, 정관, 사정관 등의 정로가 막혀 있는 경우가 약 15%를 차지합니다. 정계정맥류와 정로의 폐색은 남성불임을 전문으로 하는 비뇨기과 전문의가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 정상 임신이 가능하고, 여성에 문제가 없는 경우 시험관아기시술과 같은 보조생식술에 비해 자연임신의 확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임부부의 경우, 여성에게 원인이 있다고 단정짓기보다는 교정가능한 남성불임의 원인을 찾아 이를 적극적으로 치료하려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