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성실신고확인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저는 두개의 사업장을 영위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각 사업장 수입금액을 합한 금액을 기준으로 성실신고대상여부를 판단해야하는 건가요?

1 답변

0 투표

○○○님 안녕하십니까?

국세행정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업소득에 대한 총수입금액은 소득세법 제24조 및 동법 시행령 제51조에 의거 총수입금액에 산입되는 금액을 포함하여 해당 과세기간에 수입하였거나 수입할 금액의 합계액으로 동법에 따라 성실신고확인대상사업자를 판정하는 것이며,

 

성실신고확인대상사업자여부는 사업장 기준이 아니라 사업자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사업장이 2 이상이거나 업종을 겸업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계산한 금액이 주업종(수입금액이 가장 큰 업종)의 기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성실신고확인서 제출대상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주업종(수입금액이 가장 큰 업종)의 수입금액+주업종 외의 업종의 수입금액×(주업종에 대한 기준금액/주업종 외의 업종에 대한 기준금액)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세무서 ○○○과 ○○○(☎○○○-○○○○)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세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➀세법상담)나 국세청고객만족센터 홈페이지(http://call.nts.go.kr) 상담사례 검색 또는 인터넷상담을 이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마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소득세법 시행령제133조(성실신고확인서 제출) 
소득세법제70조의2(성실신고확인서 제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