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에 pip 설치

0 투표
macOS에 pip 설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macOS에서 Python의 패키지 관리자인 pip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macOS에 pip을 설치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Python의 설치자를 통하는 것입니다. macOS에는 기본적으로 Python이 설치되어 있지만, 이는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부분이므로, 별도의 Python 환경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Homebrew를 사용한 Python (및 pip) 설치

macOS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키지 관리자 중 하나인 Homebrew를 사용하여 Python을 설치하면 pip도 함께 설치됩니다.

  1. Homebrew 설치: Homebrew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HEAD/install.sh)"
    
  2. Python 설치: Homebrew를 사용하여 Python을 설치하면 pip도 함께 설치됩니다.

     brew install python
    

    이 명령어는 Python 3와 pip3를 설치합니다. Python 3.x 버전에 포함된 pip는 pip3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yenv를 사용한 Python (및 pip) 설치

다양한 버전의 Python을 관리하고 싶다면, pyenv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Pyenv 설치:

    Homebrew를 사용하여 pyenv를 설치합니다.

     brew install pyenv
    
  2. Python 설치:

    pyenv를 사용하여 원하는 버전의 Python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pip도 함께 설치됩니다.

     pyenv install 3.10.1
    

    설치한 후에는 pyenv를 사용하여 해당 Python 버전을 전역 버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yenv global 3.10.1
    

기본 Python 설치자 사용

macOS에 Python을 다시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Python 공식 사이트에서 Python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도 pip을 포함합니다.

  1. Python 공식 웹사이트(python.org)에서 macOS용 Python 설치자를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설치자를 실행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터미널에서 python3pip3 명령어를 사용하여 Python과 pi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