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잘 하려고 합니다.

1 답변

0 투표

주식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셨군요! 나열된 용어들은 회사의 재무 상태와 주식 시장에서의 평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지표들입니다. 각 용어의 의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EPS (Earnings Per Share, 주당 순이익): 회사가 벌어들인 순이익을 현재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 지표는 회사의 수익성을 나타냅니다.

  2. BPS (Book Value Per Share, 주당 순자산가치): 회사의 순자산을 현재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식 한 주가 대표하는 자산 가치를 의미합니다.

  3. CPS (Cash Flow Per Share, 주당 현금 흐름): 회사의 영업 활동으로부터 생성된 현금 흐름을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회사의 현금 창출 능력을 나타냅니다.

  4. SPS (Sales Per Share, 주당 매출): 회사의 총 매출을 현재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회사의 매출 규모를 주당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5. PER (Price Earnings Ratio, 주가 수익 비율): 주가를 EPS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가가 이익에 비해 얼마나 평가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6. PBR (Price Book Ratio, 주가 순자산 비율): 주가를 BPS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가가 회사 자산 가치에 비해 얼마나 평가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7.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가 현금 흐름 비율): 주가를 CPS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가가 회사의 현금 흐름에 비해 얼마나 평가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8. PSR (Price Sales Ratio, 주가 매출 비율): 주가를 SPS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가가 회사 매출에 비해 얼마나 평가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9. EV/EBITDA (Enterprise Value 대비 EBITDA 비율): 회사의 총 가치(부채와 주식을 합한 값)를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전 이익)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회사를 인수할 때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10. DPS (Dividend Per Share, 주당 배당금): 회사가 주주에게 지급하는 배당금을 현재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주주가 받는 배당금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11. 현금배당수익률: 배당금을 현재 주가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투자자가 배당을 통해 얼마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12. 현금배당성향(%): 회사의 순이익 대비 배당으로 지급된 금액의 비율입니다. 이는 회사가 벌어들인 이익 중 얼마나 배당으로 지급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각 지표는 회사의 재무 상태, 시장에서의 평가, 투자자에게 주는 가치 등을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지표들을 통해 투자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