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사회,문화
0 투표
일본의 방사능 유출문제로 몇년째 아니 앞으로도 계속적인 문제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 나라도 그 중심에 있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선진 여러나라에서는 원자력발전소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눈을 많이 돌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해서 앞으로 미래를 이끌 아이들이 공부하는 공간이 먼저 이러한 일들을 솔선수범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목적과 환경목적을 통해 경기도를 빛내는 교육청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신청합니다.
저희 학교는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태양광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입지 조건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곳이 80년대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양광전지판을 설치하는 조건에 부적합하다고 해서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실질적인 수요조사를 세밀하게 하셔서 건물이 튼튼하고 앞으로도 사용되어질 가능성이 있다면 굳이 새 건물만이 아니라도 리모델링 문화와 신재생에너지 문화를 공존하게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이 준 에너지를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유익을 주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일을 작게나마 시작하는 교육청이 된다면 학교를 보내는 저희 학부모들은 (국민) 더 행복해 질 것입니다.
지역을 살리며 나라에 보탬을 주는"신재생에너지"설치하는 학교들이 많아지면 여름 그 무더위에 아이들과 교사들이 땀띠날 정도로 절약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 까요? 교육을 시키며 일꾼을 키우는데 작은 투자도 없이 희생만을 강요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만족이 더 큰 효율성을 낸다고 봅니다.

1 답변

0 투표
   경기교육 시설발전을 위한 귀하의 의견에 감사를 드리며,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우리청에서는 자연에너지 활용을 위하여 학교를 신축하면서 설치가능한 범위내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여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지열냉난방시설도 반영하는 등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통한 에너지 절약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또한 기존학교 건물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자는 민원인에 의견과 유사한 햇빛발전소 도입을 신중히 검토하고 차후 희망하는 학교에 대하여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자연에너지 활용이 확대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지원국 시설과 (☎ 031-249-0481)
    관련법령 :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ㆍ이용ㆍ보급 촉진법제12조(신·재생에너지사업에의 투자권고 및 신·재생에너지 이용의무화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