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 "파프리카"의 차이

한국어
0 투표
피망과 파프리카는 동의어로 등록이 되는 건가요? 녹색 고추를 피망으로 부른다는 설명도 있던데, 피망과 고추와 파프리카의 정확한 분류와 의미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피망과 파프리카는 동의어가 아닙니다. '피망'은 서양 고추와 같은 말을 의미하거나 맵지 아니하고 감미로운 고추 품종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표준국어대사전"에 제시된 '피망, 파프리카, 고추'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프리카(<헝>paprika)「명사」『식물』가짓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60cm 정도이며, 잎은 7∼12cm이다. 열매는 짧은 타원형으로 꼭대기가 납작하고 크며, 바닥은 오목하고 세로로 골이 진다. 단맛과 아삭아삭한 질감이 있으며, 식용한다. 나. 피망(<프>piment)「명사」『식물』「1」가짓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60cm 정도이며 가지는 적고 잎은 크다. 7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짧은 타원형의 장과(漿果)로 꼭대기가 납작하고 세로로 골이 져 있으며 10월에 익는다. 매운맛이 별로 없으며, 풋것은 여러 가지로 조리하여 먹고 완전히 익어 붉은 것은 향신료로 사용한다.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다. ≒서양고추. (Capsicum annuum var. angulosum))「2」맵지 아니하고 감미로운 고추 품종을 통틀어 이르는 말.

출처: 국립국어원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