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를 구입하는데, 지방91g(182%), 포화지방 14g(93%),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토롤 0mg 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나쁜게 머죠?

2 답변

0 투표
쉽게 생각하면, 동물성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포화지방산, 가금류나 식물성 음식에 함유된 지방이 불포화지방산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0 투표

나쁜 지방 - 포화 지방

혈중 나쁜 콜레스토롤 과 중성 지방 수치를 높여 동명 경화 등 혈관 건강에 해를 끼치는 포화 지방, 상온에서 딱딱하게 굳는 기름을 포화지방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돼지기름(돈지), 쇠기름(우지), 닭 요리에서 나오는 기름, 버터 등

대부분 동물성 지방이 포화지방이라고 보셔도 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생선 지방 제외)

팝유, 코코넛유는 실물성 기름이지만 포화지방입니다. 

좋은 지방 - 불포화 지방

현관을 보호하고 유익한 웰빙 지방, 실제 지중해 인근 주민들은 불포화 지방(올리브유, 생선기름 등) 많이 섭취하고 고지방식을 즐기는데도 평균 수명이 높습니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참기름, 들기름, 콩기름, 식용유 등이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품 들 입니다.

돌연변이? 지방 -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은 액체의 식물성 기름을 고체지방(경화유)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으로 쇼트닝 과 마가린이 대표적인 트랜스 지방에 속합니다. 불표화 지방의 일종이지만 우리 몸에 들어가면 포화지방 처럼 행동해 혈관에 해를 끼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