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답변

(12.9k 포인트)
0 투표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신다면 지하철 정기권 이용하기, 버스 골라타기, 후불카드보다는 선불카드 이용하기, 교통요금이 할인되는 신용카드 이용하기 등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서 출퇴근비용을 더욱 알뜰하게 아껴볼 수 있습니다.

◇ 알뜰한 대중교통 이용방법

☞ 지하철 정기권 이용하기

· 매일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다소 번거롭더라도 할인율이 우세한 정기권을 이용하는 것이 더 알뜰하답니다.

√ 다만, 정기권은 별도의 정기권 충전용 교통카드(2,500원)를 구입해야 하며, 버스를 탈 때는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버스 골라타기

· 서울과 경기도를 연결하는 비슷한 노선의 두 버스가 있다면 서울버스를 골라 타는 것이 요금 절약에 도움이 된답니다. 어느 지역의 버스인지는 차량 번호판의 지역명을 보면 알 수 있겠죠?

☞ 후불카드보다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의 비율이 좀 더 높은 선불카드 이용하기

· 국세청의 근로소득자 소득공제 규정에 따르면, 신용카드 등의 사용액이 총급여액의 25%를 넘을 때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의 경우 20%, 직불, 체크, 선불카드의 경우 30%를 일정한 산식에 따라 소득공제 해주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 – 원천징수(연말정산)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교통요금이 할인되는 신용카드 이용하기

· 최근에는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해주는 신용카드가 많이 있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대중교통수단 이용패턴을 잘 따져서 가장 적합한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알뜰한 대중교통 이용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법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oneclick.law.go.kr)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