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인구밀도 지역

0 투표
최고의 인구밀도 지역 어디인가요? 과거 기록에 역사상 최고의 인구밀도 지역이였던 곳은 어디인가요?

2 답변

0 투표

구룡성채 인구 밀도를 환산하면 190만 명/㎢로서 역사상 최고의 인구 밀도를 가진 곳이었다.

구룡채성(중국어 정체자: 九龍寨城, 병음: Jiǔlóng zhài chéng 주룽 자이 청, 광둥어: 九龍寨城 까우룽짜이씽, 영어: Kowloon Walled City)은 영국령 홍콩 내에 존재했던 중화인민공화국 영토로, 실제로는 양쪽 모두의 주권이 미치지 못한 특수지역이었다. 복잡다단한 거대한 무허가 건축물로 이루어진 슬럼 도시로, 마굴, 무법지대 등으로 불리었다. 예전 구룡채성은 3헥타르였고, 1993년에 헐렸다.

원래 이름은 “구룡채성”으로 그 역사는 송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해상 방어의 거점으로 해적의 위협으로부터 지역 산물인 소금을 보호하기 위한 군사기지로서 세워졌으며, 1810년에는 구룡성 포대가 되었다. 1842년 아편전쟁 이후 난징조약으로 홍콩 섬이 영국의 식민지가 되자, 영국의 움직임을 감시하고자 했던 청나라의 주요 전략적 거점이 되었다. 1898년 영국과 신계 지역을 추가로 99년 동안 조차하여 사실상 홍콩권역으로 편입하는 조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단 구룡채성은 중국 관할 지역으로 남았으며, 당시 이 지역에는 약 700명이 살고 있었다. 중국은 구룡채성에 계속 군대와 행정관을 주둔시켜 주권을 행사하겠다고 했으므로, 영국의 행정권은 미치지 못했으나, 영국은 구실을 내세워 청나라의 행정관을 추방시켜 버린다. 구룡채성 관할권을 놓고 어느쪽도 확실한 권한을 행사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되었다.


수정됨
0 투표

Kowloon Walled City Documentary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