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륜 6만키로된 베라크루즈입니다. 악셀을 밟고 가속시 하체에서 사각사각 쇠가 닿는 소리가 납니다. 속도에 비례해서 빨라지고 악셀을 놓으면 바로 소리가 나지않습니다. 차내에서는 들리지 않고 창문 열고 벽에 반사되는 소리를 들으면 선명하게 들립니다. 공회전시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블루핸즈에서 차 올려서 바퀴 점검하고 타이어 바꾸면서 라이닝 포함 바퀴 부분을 다 보았지만 이상이 없다네요. 바퀴, 엔진이 아니면 구동축이나 미션 같은데... 주행과 직접 연관되는 부분이고, 점점 소리가 커지고 있어 신경이 쓰이는데 검색을 해보아도 비슷한 증상은 있지만 정확한 원인도 모르고 수리되었다는 내용도 찾지 못했습니다. 주로 RV 4륜들이 같은 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4륜축 문제로 짐작도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880 포인트)
0 투표
질문에도 적어주셨지만 원인은 짐작하시는 곳에 있지 않을까 봅니다. 우선 쇠 닿는 소리라고 하셨는데 소음과 관련되어서는 정비사가 직접 소리를 들어보아야 점검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선 표현이 다 다르지만 쇠구슬 굴러가는 소리같은것은 RV 최근 나오는 차는 다 나는 듯 합니다. 질문처럼 차안에서는 안들리고 차문열고 벽을 지날때는 선명히 들리죠. 그러나 이 소음은 쇠가 닿는 소리라고 하긴 조금 다르지 않나 봅니다. 우선 수리가 진행될지는 모르나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 입고하셔서 정비사에게 소음을 한번 들려봐주세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