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가속이상 문의 드립니다~

자동차
(480 포인트)
0 투표
2010년 YF소나타입니다. 현재 45000km 조금 더 탔고요. 이상한 증상이 있어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차 글을 남깁니다. 1. 먼저 악세레이터의 초기 반응 속도가 느립니다. 유격이 큰건지 엔진의 반응이 느린건지 모르겠습니다. 달리 말하면 페달을 밟으면 rpm이 올라가기 까지 시간이 꽤 걸립니다. 베르나도 이용하고 있지만 너무 차이가 납니다. 2. 다른 증상은 주행 중 발생하는데요. 어느 정도 속도에서 가속을 위해서 악셀레이터 페달을 밟으면 1400~ 1600rpm 정도에서 잡혀있다가 페달을 더 밟으면 갑자기 2200정도까지 한 순간 상승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중 지속적으로 발생하였고 이 또한 정상인지 모르겠습니다. 페달은 서서히 밟는데 갑작스레 RPM이 오르면서 급가속하는 형상이됩니다. 3. 다른 증상으로 정지시 엔진의 소리가 불규직적입니다. 한번씩 튀는 느낌의 소리가 들리는데 깔끔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4. 금일 시동 시에는 엔진이 돌자마자 딸딸딸...하는 소음이 심하게 나서 껐다가 다시 켰더니 정상으로 돌아오더군요. 에어컨 컴프레셔 이상인지 엔진의 이상인지 불확실합니다만 처음있는 증상이어서 놀랐습니다. 이상의 증상들이 점검을 필요로 하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냥 별 생각없이 가서 받을수 있으면 좋겠지만 정비센터가 수원에 있어 용인에서 가기에는 결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니면..용인 수지구 상현동 부근에 점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안내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1. 이는 악세레이터 페달이나 엔진의 반응이 즉작 일어나지 않아서 그런듯 합니다. 아무래도 페달자체를 확인받아봐야 하지 않나 봅니다. // 2. 이는 ECU와 주행관련된 센서를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 분명히 대다수는 기어변속 없이 알피엠만 올려서 출력을 올리면 되는 구간이 많은데 무조건 변속이 되면서 알피엠이 급상승한다는 것은 점검을 받아보셔야 할 사항이라고 봅니다. // 3. 이는 노킹에 의한 소음이 아닌가 봅니다. 노킹은 ECU와 엔진 각종 센서를 확인해야 합니다. // 4. 엔진 소음이 매우 심하게 났다면 이는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스캔장비를 이용해 찍어보면 기록된 데이터가 있을것입니다. 그 내용을 보시면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직영서비스센터로 입고하시면 좋지만 너무 멀경우 그보다 가까운 지정정비공장을 이용해보시구요, 이도 멀다면 비용이 발생되긴 하지만 홈투홈서비스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