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3차 사업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사회,문화
0 투표
FX 3차 전투기 도입에 관심이 많은데요.

1. F-15SE가 단독 후보로 지정됐는 말은 다른 2개의 기종은 이제 선택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나요?
2. 국민들 대다수가 F-15SE 구매하는 것을 반대하고, F-35를 구매하자는 의견이 많은데, 국민의 의견은 반영하시는지요?
3. F-15SE기종이 F-15K기종보다 우수한지 그리고 차세대 전투기로 주변 일본, 중국 등과 견제용으로 쓸만한 기종인지 확실히 알고싶습니다

자세히 답변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방위사업청 전투기사업팀입니다.

방위사업청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차기전투기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는 최종 기종 결정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F-15SE가 단독후보로 지정되었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과 다릅니다. 

차기전투기 선정은 가격 뿐 아니라, 임무수행 능력, 군 운용적합성, 경제적·기술적 편익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하는 기종결정 평가과정을 통해 방위사업 최고 의결 기구라 할 수 있는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 상정하여 최종 기종을 결정하게 됩니다. 방위사업추진위원회는 국방부 장관을 의장으로 각 군 및 민간 전문위원이 포함되어 있어 각계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의사 결정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F-15SE는 F-15K에 비해서 레이더를 비롯한 여러 가지 항공전자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2012년 제안서 접수 이후 실시된 시험평가에서 이번 차기 전투기사업에 참여한 3개 기종 모두 우리 공군이 요구하는 작전요구 성능을 충족하여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방위사업청 전투기사업팀(☎ 02-2079-591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사업관리본부 항공기사업부 전투기사업팀 (☎ 02-2079-5914)
    관련법령 :
방위사업법제11조(방위력개선사업 수행의 기본원칙)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