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Mover형 핵심소재․부품” 로드맵 수립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ㅇ 산업생태계의 경쟁우위가 완제품 제조 능력에서 핵심 소재․부품의 확보 능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기업들은 소재․부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집중 투자를 강행중입니다. - 선진국들도 미래 전략기술 분야를 소재․부품기술로 정하고 중장기 과제를 발굴하여 추진중입니다.   ㅇ 그 간의 노력으로 기술경쟁력을 강화하여 소재․부품 수출규모 5위 위엄을 달성했으나 원천기술력은 취약한 상황입니다. - 한국보다 수출규모 우위에 있는 독일, 일본과의 교역에서 무역적자가 발생하는 주원인은 핵심원천기술 보유 유무입니다. - 또한 중국의 소재․부품산업이 양․질적으로 크게 성장하면서 한국을 위협하고 있어 현재 위상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전략 수립이 급선무 합니다.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R&D 지원체계를 개편, 프로그램 개발 등 HW는 마련하였으나, 운영 컨텐츠(SW)는 부족합니다. - 기존 기술로드맵은 시스템 수준의 단․중기 계획으로 소재와 부품에서 완제품에 이르는 가치사슬 중심의 중․장기 기술로드맵이 필요합니다.
    담당부서 :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홍보담당관 (☎ 02-2110-5018)
    추가문의처 :
 (☎ )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