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초 '취업희망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올해 4월 취직하였습니다.
비정규직이긴 하지만 주 5일동안 일하는 월급제로 취직을 하였고 , 총 급여는 약 OOO만원 가량입니다.
*월 중순에 취업성공수당에 관련하여 제 담당자분께 연락을 드리고 요구하신대로 근로계약서를 보내드렸습니다.
그러나 담당자분께선 다른 지급요건에선 모두 만족하지만, 급여의 기본금이 최저임금에 미치지 못한다는 사유로 취업성공수당지급이 어려울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3개월이 지나면 월급명세서가 달라지지 않을까 싶어 3개월 후에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고 하였는데, 6개월이 지난 지금도 기본금이 똑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첨부된 급여명세서와 같이, 저는 주 5일제로 주당 30시간이상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에선 기본금 OO만원에 고정근무수당 조정수당 야간수당 등 추가수당으로 급여가 지급되어 있어, 기본금이 최저임금수단에 도달하지 못한다는 것이 전담당자님의 말씀이셨습니다.
비록 비정규직이지만 매달 OOO만원이란 월급을 받고 있는데 취업성공수당을 받지 못하는 것이 억울합니다..
사정상 혼자 벌어 네 가족이 생활하기 때문에, OOO만원이란 급여로 생활이 매우 빠듯합니다.
취업성공수당은 저희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제 담당자가 한달 전 변경이 되어, 바뀐 담당자에게 연락을 여러번 취하였으나 연결이 되지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 연락하던 번호로 전화하였으나 전화를 계속 받지 않아, 고용노동부에 문의하여 새로운 번호를 받았지만, 마찬가지로 전화를 받지 않는 상태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받지 못하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