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육사생도는 상위권 출신이 주류를 이루고 있을 것 같다.
그러나 현 전쟁의 개념이 없이 자라난 신세대의 가치관은 국가관이나
책임감보다는 자신의 출세만을 생각하는 경향이 짖을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고려해 본다면 실력위주의 선발보다는 성적은 상위권(추ㅚ상위권이 아님)으로 하향 조정하고 인성과 국가관을 심층 면접하여 선발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하다.

1 답변

0 투표
육군사관학교 교육에 많은 관심과 조언 감사드립니다. 육군사관학교는 학교 성적만이 아니라 품성과 자질, 군인 적성, 건강한 신체와 강인한 체력, 심리적 건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내년부터는 민원인님의 좋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인성 및 국가관이 우수한 학생을 우선 선발하는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며, 2차 시험 간 심층면접을 통해 성적보다 인성 및 적성, 가치관이 우수한 학생을 정원의 약 20%를 우선 선발할 계획입니다. 민원인님의 조언과 좋은의견 감사드리며, 앞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군이 되기위해 정예 사관생도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위 민원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귀하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 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담당부서 : 육군사관학교 감찰실
연 락 처 : 02)2197-6151 끝.   
    담당부서 : 국방부 육군 육군본부 육군사관학교 감찰실 (☎ 02-2197-615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