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직불금 승계 요건 확대

사회,문화
0 투표
저는 시골에 사는 마을 이장입니다. 쌀직불금 지급대상자가 사망, 고령, 질병, 교도소 수감, 장애 등으로 영농이 불가하여 승계하는데 있어서 현재 사망 또는 뇌사자판정을 받은 경우 사망 직전 2년 이상을 주소를 같이한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인 농업인만 한정하고 있어서 실제 영농하고 있는 며느리인 경우는 승계 대상이 안되고 있어서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불합리한 제도들을 개선해 주십시오.

1 답변

0 투표

○ 먼저 마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계시는 이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쌀직불금 승계 요건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쌀소득 등의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조의2(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금 지급대상자) 제4호에서는 쌀직불금의 지급대상자로 등록하는 연도의 직전 연도에 쌀직불금 지급대상자로 등록한 사람이 사망 또는 뇌사판정을 받은 경우에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으로서 사망한 사람과 사망 직전 2년 이상 주소를 같이 한 농업인(농촌 외의 지역에 주소를 두는 경우는 농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업인)에게 쌀직불금을 승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이장님께서 말씀하고 계시는 고령, 질병, 교도소 수감, 장애 등으로 인하여 영농이 불가하여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승계할려고 해도 현행 법률에 따라 승계가 안되고 있는 것과 주소를 같이하면서 실제 영농을 같이하고 있는 며느리가승계를 받을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는 것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공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 따라서 우리 부에서는 2015년부터 시행되는「농업소득 보전에 관한 법률」의 개정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을 2014년도에 제정할 때에 제기하고 있는 민원들이 포함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민원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우리 부 농가소득안정추진단(☎ 044-201-1781)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국 농가소득안정추진단 (☎ 044-201-1781)
    추가문의처 :
직불제상담지원센터 (☎ 1670-8002) 
    관련법령 :
쌀소득 등의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조의2(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금 지급대상자)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