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4월에 창업을 한 사람으로,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에 힘써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자금·창업·일자리창출 지원정책은 정말로 기업인들이나 창업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힘이 되는 일이지만, 사실상 현장에서는 또 다시 소외되는 신세들입니다.
중소기업업체는 기술과 설비(조건)은 있으나 서류심사(조건)에 걸리고, 창업자는 기술(특허)과 아이템은 있으나 신용등급(신용회복보유)이나 서류심사(조건)에 걸리고, 일자리 창출은 기술(경력)과 의지는 있으나 학벌이나 나이에 걸립니다. (기술창업 너무 힘듭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는 기술사업계획서외 첨부서류만 해도 예를 들어 배우자 분리거주지 배우자 주민등록 등초본, 미혼시 가족관계 증명서(구 호적등본)가 들어갑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는 기술특허권 보다 경력, 영업기간, 신용등급등 심사요건으로 30~50항목의 평가기준이 있어, 그 기준으로 적용한다면 굳이 기술보증기금에 자금신청이 필요없는 우량 중소기업들만 해당됩니다.
4년6개월 동안 준비하고, 기술개발한 기술을 사업자등록이후 운전자금으로 평가를 한다고 합니다. 개발과정에서 자금소진으로 특허권과 사업자등록증·기술사업계획서만 가지고는 기술보증기금에 방문을 하였으나, 보증서 발급이 힘들고, 특허권보다 자격요건이 우선이며, 개발기간이나 기조달액은 인정이 안되고, 오로지 사업자등록이후로 결정을 한다고 합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소액변재중이라 보증이 힘들다고 합니다.
부탁입니다.
주변업체 사장님들이 기보나 신보에서 자금지원은 죽을 때까지 힘들다고들 합니다. 이제 포기한 상태이지만 특허권으로 자금대출 기술평가를 기술보증기금에서 평가를 하면 저를 두 번 죽이는 겁니다.(특허 평가절하 하는 곳) 특허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마지막 기회이며, 자금줄입니다)
정부에서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 번 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