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무장헬기 사업이 궁금합니다.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소형무장헬기 사업이 거의 결론났다고 하던데요.
이 사업을 기획하고 주도하는 정부부처가 지경부인가요? 아님 방사청인가요? 이점 궁금하구요.

잘 아시겠지만 헬기 개발하는 게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죠. 그런데 기껏 수리온 개발해 놓고 소형으로 개발하고 다시 무장헬기로 개발한다니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갑니다. 아직 수리온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것도 아닌데 무기 개발에 어느 정도 지식만 있으면 또다시 비용을 들여서 개발한다고는 하지 않을 겁니다.

수리온이 대형 기체도 아니고 개발비 뽑을려면 아직도 많이 생산해야 하고 그리고 우리가 유로콥터 도움받아 개발했지만 핵심인 엔진은 우리가 개발기술이 없어서 순수 국내개발도 아직 먼 길이죠.

헬기엔진 개발에 돈을 쏟아야지 민수용헬기 말하면서 소형무장헬기 개발할 일이 아니죠. 무장헬기를 하던지 공격헬기를 하던지 이미 개발한 수리온 기반을 해야 경제성, 군의 정비 용이성 모든 면에서 나을 것입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방위사업청 소형무장헬기사업팀입니다.  

(1) 소형무장헬기사업(LAH) 기획·주도기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소형무장헬기는 민수헬기와 연계하여 개발하는 방식으로, 민수헬기는 산업통상자원부, 소형무장헬기는 방위사업청 소관사업이며, 이를 위해 국책사업단을 구성하여 공동추진할 수 있도록 제8차 항공우주산업개발정책심의회(항우심)에서 결정되었습니다. 

(2) 수리온 기반으로 개발하지 않는 이유 
수리온은 중형기동헬기로 개발되어 운영유지 측면에서 비효율적인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수행했던 사업 타당성조사 및 탐색개발 결과 수리온 기반 무장헬기 개발보다 소형무장헬기를 연구개발하는 것이 보다 경제적 파급효과가 더 크며, 항공산업육성 측면에서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3) 엔진개발 관련 
일반적으로 헬기의 핵심기술에는 엔진, 트랜스미션, 로터, 자동비행조정장치 등 여러 분야가 있으며, 이러한 핵심기술의 개발에 많은 비용과 기간, 고도의 기술수준이 필요합니다. 본 사업에서 엔진을 개발할 경우 장시간의 개발기간과 천문학적인 개발비용이 투입되어야 하므로 본 사업에서는 엔진의 일부 구성품을 포함한 몇몇 주요 핵심기술만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방위사업청 소형무장헬기사업팀(☎ 02-2079-499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KHP사업단 KHP사업부 소형무장헬기사업팀 (☎ 02-2079-499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