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 소득공제 한도

사회,문화
0 투표
소득세 신고시 연금보험료 및 연금저축에 대한 소득공제 금액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1 답변

0 투표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ㅇ 소득세법 제51조의3에 따른 연금보험료 공제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직원 연급보험료 납부금액 전액을 소득공제합니다.
ㅇ 또한 조특법 제86조의2에 따라 2001.1.1. 이후 가입한 연급저축의 당해연도 불입액과 근로자가 부담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보험료(과학기술인공제회법에 의한 근로자부담금 포함)는 두 금액의 합계액이 400만원을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불입액 전액을 당해 연도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하며 그 둘을 합하여 400만원 이내에서 어느 한 쪽 또는 두쪽 다 공제할 수 있습니다.
ㅇ 조특법 제86조에 따라 2000.12.31. 이전에 가입한 개인연금저축은 납입금액의 40%의 금액과 72만원 중 적은 금액을 소득공제합니다.

기타 세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번) 또는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s.go.kr)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고객님께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역삼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소득세법제51조의3(연금보험료공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