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1 훈련기 개량 관련 의견

사회,문화
0 투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307951
=>이 훈련기의 시장성이 상당합니다..


[KT-1 개량방안]

1. KT-1 수직미익의 측면형상에서 앞 선이 거의 수직입니다.
http://afbase.com/files/attach/images/244071/431/295/kt1_5.jpg
http://www.datwiki.net/images2/Dorsal-Fin.jpg
Dorsal Fin을 위 그림처럼 확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급기동을 많이 해야 하는 기종의 특성상 이런 보강은 아주 효과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행안정성 향상에 좋고, 항력 감소에도 일부 기여할 것입니다.

그리고 KT-1이 길이가 길지 않고, 반면에 날개의 스팬은 아주 길어서 급기동 시에 비행안정성 확보가 상당히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러므로 수직미익의 Dorsal Fin을 위로 확장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수평미익도 마찬가지입니다.
http://www.aircraftinformation.info/Images/KT-1_01.jpg
아마 우리 KT-1의 비행안정성이 약간 떨어지는 것으로 듣고 있습니다.
이를 보강하려면 수평미익의 Dorsal fin에 해당되는 부분의 면적을 더 넓히면 됩니다.


3. 급기동 시에 비행안정성 향상을 위해서,
http://www.aircraftinformation.info/Images/KT-1_01.jpg
주익 뒤로 동체에, 좁고 긴 핀을 스팬200-300mm, 길이 500-1000mm 정도로 부착하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아주 조금 확장된 형태인 주익 뿌리의 Trailing Edge를 뒤로 더 연장하자는 것입니다.
이것 역시 급기동 시에 비행안정성에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라면, 주익 뿌리의 앞뒤로 약간씩 확장해서 실험해 보고 싶습니다.
그러면 기동성이 좋아지면서 비행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F-16의 기동성이 스트레이크에서 나와서 그렇습니다.
스트레이크는 그 특성상 수평비행 시 보다는 기수를 갑자기 드는 경우에 그 위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훈련기에 조금이라도 스트레이크를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방위사업청 공직감사담당관실입니다. 

 

제안하신 의견은 방위사업청이 추진하고 있는 무기체계 개발에 참고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제안으로 판단되며, 방위사업청에서 무기체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각 사업팀으로 통보하여 향후 성능 개량 및 관련 분야 연구개발시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앞으로 방위사업청에서는 우리군의 전력 증강과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하여 무기체계 R&D 및 신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국가과학기술 정책과 연계한 국방연구개발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하거나, 방위사업청에 좋은 의견이 있는 경우 공직감사담당관실(02-2079-6152)에게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감사관 공직감사담당관 (☎ 02-2079-6152)
    관련법령 :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제15조(처리 결과의 통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