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병검사 절차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저는 안산에 거주하고 있는 징병검사대상자 입니다.

오늘 징병검사 일자/장소 본인선택 안내 우편이 와서 보니,

안산시 거주자는 인천 검사장에서만 징병검사를 받을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안산에서 인천병무청까지 거리상으로는 수원병무청보단 가깝겠지만,

지하철을 이용하면 돌아서 가기 때문에 왕복 4시간이상이 소요되며,

또 버스를 타고 병무청 까지 가려면 2시간 30분이 걸리고 왕복 5시간 소요에

검사시간까지 합하면 9-10시간 정도가 소요될 것 같더라구요.

제가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이라 하루 1초라도 아까운 심정인데요,

징병검사를 받기 위해 하루의 시간을 다버리기엔 너무나 아까워서 문의드립니다.

저의 형은 05년도에 징병검사를 수원병무청에서 받았다고 하는데,

안산 거주자가 수원검사장에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예 없는 건지요?

이 제도가 징병검사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라는데,

이건 더 부담되는 제도인 것 같습니다. 검사장 선택도 할 수 있게 해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3월 중에 받고 싶은데, 어떻게 수원병무청에서 받을 수 없는건가요?

특별히 좀 부탁드리오니 수원병무청에서 징병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제발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상세한 답변 꼭 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귀하께서는 안산에 거주하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써 안산거주자가 징병검사를 받아야 하는 ‘인천검사장‘이 아닌 ’수원검사장‘에서 3월에 징병검사를 받고 싶은 데 방법이 없겠는 지 문의하셨습니다.

 

귀하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가 알고 계시 듯이 귀하의 형님이 징병검사를 받았던 05년은 물론 07년도까지 안산지역 거주자는 수원검사장에서 징병검사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신도시 개발 등의 이유로 계속 늘어나는 경기도 인구증가로 인해 08년도부터 안산지역 거주자는 인천징병검사장에서 징병검사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공정하고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하루에 수검받는 인원을 한정할 수 밖에 없는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경기도는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기에 과거 수원검사장 에서 받았던 과천과 안양지역 거주자도 2011년부터는 서울검사장에서 징병검사를 받도록 변경된 실정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수원검사장에서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해드리지 못함을 다시 한번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징병검사 일자 본인선택을 수능일자이후로 선택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하시면 수능준비를 위한 시간낭비가 없으리라 생각됩 니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민원마당 ⇒ 민원신청(징병검사민원) ⇒ 징병 검사 본인선택』에서 희망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선택하신 날짜에 신분 증을 지참하여 징병검사를 받으러 오시면 됩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인천경기지방병무청 징병검사과 (☎ 031-240-7231)
    관련법령 :
병역법제11조(징병검사)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