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응 학생 전학

사회,문화
0 투표
고등학교 1학년 입학후 지금까지 학교생활 적응을 하지 못하여 부모로써 마음이 아픕니다.
학교에 가기 싫어하고 친구들한테 소외 당하는건지 요즘은 말수도 줄고 얼굴에 웃음이 사라진지도 오래 되었읍 니다.
부모로써 혹시나 우울증에 걸리지 않을까 매우 걱정 스럽습니다.
지금 A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B학교로 전학을 시켜달라고 하는데 같은 학군이라 어렵다 하니 방법이 없는지요?
방법을 알려 주시면 우리아이가 예전처럼 웃음을 찾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추첨배정 일반고는 같은 학군 내에서 전학이 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학교장이 학생의 교육상 교육환경을 바꾸어 줄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자에 대하여 부모의 동의를 얻어 다른 학교로 전학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학교장의 추천에 의해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적ㆍ부 심사를 거쳐 적합 판정을 받은 학생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교육감이 전입학 할 학교를 지정하여 정원 외로 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특수목적고, 특성화고 등은 당해 학교장 간의 협의에 의하여 교육환경전환 전학이 이루어집니다. 
 교육환경전환 전학의 절차와 방법은 학교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시거나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교육마당-전·재·편입학〕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지만 학교의 도움으로 안정된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민원인께서도 좀더 인내심을 가지고 담임선생님 또는 Wee클래스 상담선생님과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담당부서 : 대구광역시교육청 행정국 총무과 (☎ 053-231-057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