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전용 변경허가 가능여부

사회,문화
0 투표
본인은 최근에 인허가를 득하여 부지조성이 끝나있는 토지를 구입하였습니다.
당초 토지주가 2005년 산지전용 허가(허가 시 준보전산지, 관리지역 일반단독주택부지)를 득하여 부지토목공사를 완료했지만 건축공사는 완료되지 못한 상태로(자금부족등의 사유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의 규정으로 인해 관리지역이 세분화 되면서 임업용산지(농림지역)로 지역?지구가 지정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이 당초 허가자의 양도 양수를 받아 산지전용(변경)허가를 득하여 사업을 완료하고자 하는데 가능 여부를 확인 하고 져 합니다.

1 답변

0 투표
o 안녕하십니까? 먼저 산지이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를 드리며, 고객님께서 국민신문고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 드립니다.

o 산지관리법 제14조제1항에 따르면 산지전용을 하려는 자는 그 용도를 정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산지의 종류 및 면적 등의 구분에 따라 산림청장등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허가받은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같다. 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o 따라서 질의하신 사항은 산지전용허가기간이 만료되고 새로운 산지전용허가를 받으려는 경우로 보이며 이 경우 산지관리법 제14조에 따른 산지전용허가를 받아야 하오며, 또한 해당 산지가 임업용 산지로 지정되었다면 산지관리법 제12조제1항에 따른 보전산지(임업용산지)에서의 행위제한에 저촉됨이 없어야 됩니다.(산지전용 변경허가의 경우도 같음)

o 아울러 같은 법 제18조에 따른 산지전용허가기준에도 적합하여야 함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산림청 산림이용국 산지관리과 (☎ 042-481-4123)
    관련법령 :
산지관리법제12조(보전산지에서의 행위제한) 
산지관리법제14조(산지전용허가) 
산지관리법제18조(산지전용허가기준 등)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