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안전을 부탁합니다.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저는 5세 딸아이를 둔 평범한 아버지입니다.
전북의 현 교육의 문제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교육열도 중요하지민 아이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고 학교를 다녀야 교육의 밑그림이 잘드려진다고 생각하는 한 부모입니다.
최근 하교시에 학교근처에서 몇몇 불량한 학생들이 모여 그중 나이들어 보이는 한 학생이 대학생 차림으로 담배를 사오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저는 불의를 보면 못참는 성격에 조심히 다가가 충고 아닌 조언을 해주며 담배의 해로움을 말해 주며 담배는 회수해 돈으로 환불해 주었습니다.
솔직히 제자신도 해야할 행동인지 아니면 모른척 지나쳐야 할 행동인지 왜 내가? 라는 의구심마저 들었습니다.
그친구중에 한아이는 다른지역에서 문제아로 낙인찍여 퇴학후 부모님과 전주로 이사왔다 하며 주중에 할일이 없어 PC방에서 하루를 보낸다고 합니다.
자세히는 듣지 않았지만 유흥비 마련을 위해 중고등학생들의 돈을 갈취 및 협박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방황의 시기를 겪어 봤고 어른들의 말을 반항으로 대응한 시절이 있었기에 분명 어딘가에서 또 똑같은 일이 벌어 질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것은 정말로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 하신다면 학교 주변 안전망 확보가 우선시 되어야 할것 입니다.
담배 파는 구멍가게 업주, PC방 계단에서 버젓시 담배피우는 학생들 그걸 눈감아주는 업주, 길거리에서 담배피우는 학생을 보고도 지나치는 경찰, 길거리에서 학생에게 90도로 인사하는 학생 왜 제눈에만 보이는 걸까요?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보일텐데...
어디서 부터 잘못되었을까요? 바로 잡는건 힘든일 인가요?
어른들의 욕심으로 아이들이 상처 받는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 업습니다.

한어른이 외면하면 열아이가 고통 받습니다.
그 고통은 다시 백배로 돌아 올것입니다.

공부를 못하는 학생은 있어도 공부를 방해하는 학생은 없어야 합니다.
부디 아이들의 안전을 부탁드립니다.
꼭 해결방안을 찾아 함께 위기를 극복 해 나아가길 기원합니다.

1 답변

0 투표
선생님의 관심 있는 민원에 대하여 진심으록 감사드립니다. 
요즈음 사회세태가 자기 자식일이 아니면 누구나 나 몰라라 하는데 학교주변에서 학교를 중퇴한 아이들이 학생들에게 담배 심부름 등 여러 가지로 학생들을 괴롭힘에 대하여 학교주변 안전망 확보차원에서 민원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해주신 점에 대하여 공감합니다. 
자식 가진 모든 부모님들은 자녀가 학교에서 아무일 없이 집에 돌아와 일상적으로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해주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봅니다. 그래서 유선생님 같이 학교주변 안전에 대하여 적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나름 행동으로 옮겨주신 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전화로 말씀드렸듯이 전라북도 교육청은 오는 9월부터 도교육청에 학교안전컨트롤타워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모든부분에서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물적, 인적, 행정적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준비중입니다. 
앞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은 전북교육정책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관심 있는 민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 : 전라북도교육청 행정국 총무과 (☎ 063-450-271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