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벌점제도 관련 질의

사회,문화
0 투표
우선 벌점 제도가 조금 너무 쓸대업는 이유만으로 주는게 맘에안듭니다.
가정통신문 하나라도 업으면 벌점을 주질 않나...수업시간에 자면 준다길래 안잤는데
필기하는 도중 몸을 좀 굽혔더니 잤다고 주질 않나
그리고 방과후에 대해서도 할말이 있습니다.
강제로 방과후를 시켜놓고서는 빠졌다고 벌점을 주는거 이거 시작이 잘못된거 아닌지요

1 답변

0 투표
 ○ 먼저 전주교육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벌점제도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이 상호 존중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단위학교의 건강한 생활지도를 위해 학교공동체 구성원인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많은 학교가 상벌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동훈님께서도 이런 취지와 목적을 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벌점을 받아 속상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벌점 누적으로 부모님께도 통보되고 봉사활동도 해야 합니다. 마음이 무겁고 속상할 것입니다. 학생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다시한번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모두가 학교의 규정을 지키지 않는다면? 선생님들이 올바르지 않은 행동을 하는 학생들을 지도하지 않고 무관심으로 대한다면? 지적해 주고 바른 길로 가도록 안내하는 것이 학생들에 대한 선생님의 관심과 사랑이 아닐까요. 나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기에 벌점을 주고 지도한다고 생각하면 안될까요? 방과후학교는 강제적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강제적으로 운영하는 학교는 없습니다. 다만 학생을 위하는 입장에서 상담 등을 통해 참여하도록 권할 수는 있습니다. 본인이 정말 하기 싫다면 부모님께 말씀 드리고 학교에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학창 시절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중3학년 학생으로 다가오는 고입전형에도 대비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옵니다. 아무쪼록 힘들더라도 인내하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 더욱 학업에 정진하길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270-6081)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 (☎ 063-450-271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