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어렸을적 조부님이 살아 계실적에 큰집에 모두 돌아 가셨을때죠 제사 모실 사람이 없다고 양자 입적을 시켜서 지금은 호적상 따로 정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친부모님 하구요
그래서 항상 이때가 되면 고민이 됩니다,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님(78)이 혼자이면서 형님이 있는데 장애2급입니다. 이런데도 지금까지 방법이 없어서 한 번도 등록을 못했습니다
어떻게 하면되는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입양된 경우에 있어서 생계를 같이하는 양가 또는 생가의 직계존속과 형제자매는 기본공제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생계를 같이하는 부양가족은 주민등록표의 동거가족으로 해당 근로자의 주소 또는 거소에서 현실적으로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입니다. 생계를 같이하는 부양가족에 대한 특례규정으로 근로자의 부양가족 중 근로자의 직계존속이 주거의 형편에 따라 별거하고 있는 경우 생계를 같이하는 것으로 보며, 부양가족 중 거주자의 직계존속이 주거의 형편에 따라 별거하고 있는 경우란 거주자가 결혼으로 인한 분가 또는 취업 등으로 인하여 직계존속과 주민등록표상 동일한 주소에서 생계를 함께 하고 있지 아니하나 직계존속이 독립된 생계능력이 없어 당해 거주자가 실제로 부양하고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00세무서 재산법인세과(000-000-00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세에 관한 상담 또는 궁금증, 국세행정에 관한 의문이 있으실 경우에는 국세청 고객만족센타 (http://call.nts.go.kr)나 국번없이 126번(국세청 콜센타)을 이용하시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회신받으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울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52-2662-213)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